본문 바로가기
건강

단식방법 시작하기

by PPNN 2020. 1. 17.
반응형

단식방법 시작하기

단식방법에서 많이 사용하는 간헐적 단식은 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끼니 때마다 칼로리를 따져서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한 끼를 굶는 것으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확실합니다. 단식방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단식을 해야합니다. 

단식방법

단식방법에서 핵심은 공복시간입니다. 따라서 한 끼를 굶더라도 공복 시간을 최대한 길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하루에 두 끼를 먹는다면, 아침 점심을 먹고 저녁을 거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아침을 먹지 않고 점섬 저녁을 먹어도 됩니다.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춰서 실천하면 됩니다. 아침에 출근하느라 정신이 없다면 점심 저녁을, 아침에 여유가 있다면 아침 점심을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아침 저녁을 먹는 단식방법은 비효율적입니다. 한 번의 공복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짧은 공복 시간보다는 긴 공복시간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만약 저녁 약속 등으로 단식방법을 중단하게 되더라도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날 단식을 하면 되기 때문이죠. 중요한 것은 단식방법을 오랫동안 실천하는 것입니다.

 

단식방법 한 끼 굶기

단식방법의 시작은 하루 한 끼를 굶는 것입니다. 그리고 점점 익숙해지면 24시간 하루 단식방법을 실행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저녁 8시에 마지막 식사를 했다면 다음 저녁 8시까지 단식하면 됩니다. 그리고 잠을 잘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단식을 할 수 있습니다. 8시간을 자면 8시간 동안 단식을 한 것이죠. 수면시간을 잘 이용해서 단식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식방법 물은 괜찮다

단식을 할 때 칼로리 있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칼로리가 조금 나가는 채소도 먹으면 안 됩니다. 중간에 칼로리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올라갑니다. 그러면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그러면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칼로리가 있는 음식을 절대 먹지 않는다는 것을 꼭 기억하기

하지만 물과 같이 칼로리가 없는 것은 마셔도 됩니다. 녹차나 홍차, 블랙커피 등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보리차를 먹으면 배고픔을 견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물을 잘 먹지 않는 분이라면 시원한 보리차를 먹어보길 추천합니다. 

 

16/8 단식하기

16/8 단식방법은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루 8시간을 정해서 그 시간 동안만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16시간은 단식합니다. 즉 하루 두 끼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바빠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16/8은 시작하기 쉬운 다이어트방법입니다. 아침-점심을 먹어도 되고, 점심-저녁을 먹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단식하는 시간에는 절대로 칼로리가 있는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직장인들에게는 점심-저녁 단식방법을 추천합니다. 이 방법이 좋은 점은 수면시간을 활용해서 단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침-점심 단식에서 마지막 식사는 점심입니다. 일을 열심히 하고 집에 왔는데 저녁을 못 먹는다고 상상해보길 바랍니다. 글을 읽는 중에도 짜증이 나지 않나요? 저녁을 먹지 않으면 너무 힘들고 특히 깊은 잠을 잘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시간이 없어서 정신이 없고 식욕이 떨어져서 있으므로 점심때까지 견디기 수월합니다. 그리고 잘 참고 점심 때 맛있게 밥을 먹으면 됩니다. 단식을 하고 점심과 저녁을 맛있게 먹으면 자기를 잘 관리했다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